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8권 제7호
발행연도
1992.7
수록면
23 - 3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민학교 특수학급 시설에 관한 건축계획적 연구로서 특히 학습, 생활공간 내에서의 제반 학습활동, 생활행위등을 분석하여 그 특성을 파악하고 공간과의 대응관계 를 고찰함으로써 시설계획의 자료를 얻으려는 것이다. 연구는 국내 31개 국민학교의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는데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장애아의 특성 파악: 장애종류,정도-(이용자의 특성파악) (2)교육적 요구 파악: 교육과정,학급편성,운영-(학교측의 운영 분석) (3)학습활동 및 생활행위의 특성 파악-(활동의 특성분석) (4)학습,생활공간의 계획방안 모색-(활동유형과 공간의 대응) :(1)(2)(3)을 토대로 실의 공간구성,배치 등에 관해 논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904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