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12권 제10호
발행연도
1996.10
수록면
23 - 31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교사들의 의식분석을 토대로 시설에 대한 요구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들간의 차이를 비교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시설계획의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안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기존학교의 그 룹을 시설규모와 학생수의 관계에 의해 과밀, 적정, 과소그룹으로 분류한 후 36개의 물리적 요소들에 대해 비 교 검토되었다. 이들을 분석한 결과 이제까지 학습.관리 중심의 공간구성으로부터 학습.생활 중심의 공간구 성으로 전환하는 계획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지금까지 시설계획의 주 흐름이 되고 있는 양적 수요측면 의 시각으로부터 벗어나 시설의 질적 측면에 대한 고려가 검토되어야 할 단계라고 생각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914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