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오토저널 자동차공학회지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03.6
수록면
66 - 70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주용 차량인 Formula 1을 더욱 빠르게 하기 위하여 컴퓨터가 하고 있는 많은 역할에 대한 기사를 독자 여러분은 접해 보았을 것이다. 기사에서 보면 정말로 컴퓨터는 멋진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그와 같은 컴퓨터의 역학에 소요되는 비용에 대하여는 아무런 설명이 없다. 그렇다면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자동차 경주에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적용할 수 있을까? 실제로 차량을 제작한 후에 트랙에서 시험을 해보면 좋겠지만 비용이 엄청나므로 경주용 차량을 개발하는 경우나 작은 자동차 경주에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하면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자동차 설계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번 글에서는 모터스포츠에 적용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알아보고 기존의 자동차 설계에 적용되고 있는 것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자 한다.

목차

초록

1. 적용분야

2.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란?

3. 최적화

4. 반복계산

5. 일관성

6. 경험과 학습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3919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