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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오토저널 자동차공학회지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1986.12
수록면
43 - 55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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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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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저감에 대한 연구에서 소음원을 규명하기 위해서 소음의 발생 메카니즘을 안다는 것은 중요하다. 구조물의 진동과 이로 인해서 발생되는 방사음과의 관계는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음향인텐시티의 측정을 위하여 간단한 방사 모델에 대해 연구하였다.
소음원 규명의 첫 단계로서 본 연구에서는 음압측정에 의한 소음평가에 대해 알아보았다. 두번째 단계로서 음향 인텐싵법을 이용하여 음향 방사 모두드 패턴을 결정하였으며 음향인텐시티법이 소음원 검출에 유효함을 입증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방진재 부착에 따른 음의 방사특성을 예측하고 방진재 부착우치를 결정할 수 있었다.

목차

요지

ABSTRACT

1.서론

2.이론적 고찰

3.실험

4.결과 및 고찰

5.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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