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중어중문학회 중어중문학 중어중문학 제34집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449 - 46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8ㆍ9世紀, 在京劇舞臺因封建禮法的約束, 女性旣不能在舞臺演出, 也不能在戱園看戱. 所以男演員表演時, 若遇到女性脚色需要, 就男扮女裝來表演. 因男扮女裝的優伶演技比女性更爲女性化、粉色化, 而深得男性觀衆的喜愛. 當時劇團已商業化, 爲了提高營業, 得以採取各種辦法來滿足男性觀衆的嗜好. 在這樣的環境之下, 乾隆年間秦腔花旦魏長生開發了模倣中國女性纏足的?. 木製小脚的?, 旦脚經常在京劇舞臺上表演時使用了代替女性的象徵手段. 進入20世紀的中國社會發生了一系列重要的變化, 這些變化影向着京劇界, 導致由王瑤卿廢棄?.
本文首先將對以下幾點分析. 魏長生如何環境之下開發了?? ?開發對京劇有着甚?樣的影向? 又?如何環境之下廢棄? 基於這些內容, 進一步探討從??和廢?如何變化京劇女性的形像, 以及其變化的意義.

목차

1. 들어가면서

2. 치아오와 경극의 여성형상

3. 치아오 폐지와 경극 여성형상의 변화와 의미

4. 나오면서

【 參考文獻 】

【 中文提要 】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820-014209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