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4권 제5호
발행연도
1999.10
수록면
483 - 49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전동기 과전압 억제용으로 사용되는 인버터 출력 리액터의 최적 설계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전력선의 길이가 상대적으로 짧은 엘리베이터 구동 시스템의 인버터 출력딘에, 리액터를 사용하는 경우, 전동기 선간의 과전압 특성은 과 전압 동작 주파수인 상당한 고 주파수 대역에서의 출력 리액터와 전동기 특성에 의해 좌우된다. 따라서 , 고 주파수 대역에서의 출력 리액터 및 전동기의 동작 특성을 분석하고 , 출력 리액터의 필요 피라미터를 추출하였다. 이를 리액터의 설계 변수하고 , 리액터의 고 주파수 특성을 고려하여, 새로운 구조의 출력 리액터 설계방식을 제안하였다. 통상의 출력 리액터와 제안된 방식의 출력 리액터를 용량 , 15㎾ 급의 엘리베이터 유도 전동기 구동 시스템에서 비교 실험하여 , 제안된 방식의 효과를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Introduction

2.Over-voltage suppression mechanism of output Reactor

3.Design of Output Reactor

4.Conclusions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0-014224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