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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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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00.6
수록면
215 - 22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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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SRM 운진에서 맥동토오크와 부하토오크의 변화로 인한 속도변동을 줄이기 위해 동적 도통각 제어 원리를 이용한 PLL(Phase Locked Loop) 속도제어 방식을 채택하였다. SRM 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토오크리플에 따른 속도변동으로 정밀힌 속도제어에 어려움이 있다. SRM 구동 시스템에 PLL 을 적용한 결과 전동기는 강인 한 정속도 운전을 혈 수 있으며, 또한 운전속도에 따라 선행각을 조정함으로서 고효율 구동을 할 수 있었다. 구성된 시스템은 운전속도와 부하의 변화에 따라 선행각이 증감함으로써 뛰어난 동적 속도제어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인버터 인가진압을 재어하여 선행각을 조정함으로서 일정부하 영역에서 높은 효율특성을 가진다. SRM 구동 시스템의 PLL 속도제어와 고효율 구동을 위한 도통각제어를 위해 TMS320 F240 DSP 를 사용함으로서 디지털 제어기의 유연성과 소형화를 꾀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SRM의 고성능 운전을 위한 제어

3. 구동시스템의 구성

4. 실험 및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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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0-014224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