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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1999년 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1999.7
수록면
509 - 51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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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유도전동기의 직접벡터제어 시스템에서 전동기가 기동 시 토크 충격없이 부드럽게 기동할 수 있는 기동기법을 제시한다 .직접 벡터제어에서 고정자 자속을 계산 시 사용되는 적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인버터주파수에 따라 시정수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어블 3-단계 저역필터를 적용한다. 이 3-단계 저역필터는 거의 완벽한 적분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나, 이 저역필터는 고정자자속의 시간지연을 유발하므로 기동 시 전동기 토크의 충격을 발생된다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기동시 고동자 자속의 시간지연을 보상하는 고정자 자속의 피이드포워드 기법을 제시하여, 전동기 기동 시토크 충격을 방지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이 기동기법의 타당성을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1.서론

2.유도전동기의 직접 벡터제어 시스템

3.Blaschke 방정식에 의한 기동기법

4.프로그램어블 3-단계 저역필터

5.고정자 자속의 피이드포워드 제어

6.시뮬레이션

7.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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