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 계획계 대한건축학회논문집 - 계획계 제20권 제12호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123 - 13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7th educational program based on "demander focus, learner focus, and opened education" requires many changes of school facilities
For the purpose of analyzing the characteristics of spatial structure of middle school corresponding to the 7th educational program, 25 numbers of middle schools founded during 2002-2003 in Gyeonggi-do were analyzed as the subject
At first, in order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spatial structure, 3 types of patterns such as "curriculum classroom, curriculum laboratory, home base" were categorized and it results in more three types of patterns such as "curriculum block, home base breakaway, curriculum laboratory breakaway", and after more objective analysis based on space syntax, the most opened space structure turns out to be "curriculum block type", and the most closed space structure turns out to be "home base breakaway type"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고찰

3. 교사(校舍) 공간구성의 유형별 분류와 분석

4. 공간통사론(Space Syntax)을 통한 유형별 공간 구조의 특성 분석

5. 이용자의 요구 및 만족도 조사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4432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