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머리말
Ⅱ. 낙랑문제에 관한 기본적인 시각
Ⅲ.「낙랑지역문화」론의 제창
Ⅳ. 자료의 집성과 탈식민지주의적 연구의 추진
Ⅴ. 맺는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삼국지 한전에 기술된 한반도 중부 지역
역사와 담론
2019 .10
後漢時期 邊郡통치의 변화와 樂浪郡 : 王調 반란의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15 .11
동아시아의 현재와 경험에서 한국 역사학・역사교육의 길 찾기
역사와현실
2016 .12
동아시아적 관점에서 생각하기
역사비평
2014 .11
동아시아론의 전개와 역사 텍스트 속의 동아시아
역사교육
2007 .06
동아시아 역사상, 그 구축의 방식과 윤곽
역사학보
2008 .12
동아시아 역사 소재 디지털게임의 세계관 분석 시론
통일인문학
2008 .12
동아시아, 하나의 중심과 다부중심의 지역 : 동아시아 개념의 재구축 시론
역사학보
2014 .03
4세기 고구려의 樂浪ㆍ帶方地域 경영 : 안악3호분ㆍ덕흥리고분의 墨書銘 검토를 중심으로
역사학보
1995 .09
동아시아 문명공동체 로드맵 : 역내 인문ㆍ종교ㆍ문화예술 네트워크 제안
양명학
2018 .08
낙랑군 연구의 새로운 이해 틀, ‘낙랑인’ : 오영찬의 낙랑군 연구-고조선계와 漢系의 종족 융합을 통한 낙랑인의 형성- (사계절, 2006)을 읽고
한국고대사연구
2007 .12
동아시아사 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미국의 총기문화에 대한 일 고찰 - 총기문화의 기원과 형성을 중심으로 -
대구사학
2009 .01
우리나라 역사연구의 궤적 검토와 좌표의 재설정
역사교육
2014 .06
한국 동아시아담론의 현재와 미래 : ‘동아시아공동체론’을 중심으로
통일인문학
2015 .09
동아시아 국가에서 세계화와 타자의식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02 .06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역사교육
2010 .03
『고등학교 국사』 및 『한국근ㆍ현대사』 교과서의 동아시아사 서술 분석
역사교육
2009 .06
Nationalism and Colonialism in Japan’s “Greater East Asia Co-Prosperity Sphere” in World War Ⅱ
THE REVIEW OF KOREAN STUDIES
200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