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0집
발행연도
2005.3
수록면
71 - 8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어린이집 일과 중 자유놀이시간의 모래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개입이 유아의 수학성취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았다. 연구 대상은 어린이집 유아 24명으로, 교사 개입은 모래놀이를 통해 수학 및 과학 학습을 증진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주제 활동과 놀이도구를 소개하고 활동진행 상황에 따른 지도가 이루어졌다. 그 결과 유아의 수학성취 즉 수개념, 문제해결, 기하, 측정을 증진 시켰고 또한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즉 예측하기, 관찰하기, 분류하기, 측정하기, 토의하기에서도 의의 있는 증진이 있었다. 이러한 본 연구 결과는 수, 과학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모래놀이 활동의 계획과 이에 따른 적절한 교사 개입의 중요성 및 학습을 위한 모래놀이 활동의 가능성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7718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