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A) 정보과학회논문지(A)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1996.4
수록면
391 - 40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단홉 WDM 통신망의 노드는 채널당 전송속도가 gigabits/see 이상의 고속 환경에서 동작되기 때문에 패킷 처리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간단한 구조를 가져야 하며, 또한 전체 망의 성능을 증대 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경로 제어 방식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단홉 WDM 통신망의 대표적인 형태인 Manhattan Street Network (MSN)에서 deflection 경로제어 방식과 store-and-forward 경로제어 방식의 성능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 분석하였다. 또한 deflection 경로제어 방식을 이용하였을때 효율적인 경로제어를 위한 세가지 경합제어 방식을 제안하고 그 각각의 성능을 분석하였다. 성능분석 결과, 제안된 세가지 경합제어 방식은 기존의 임의 선택 방식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으며, 특히 목적지에 가까운 패킷에게 출력 링크 사용의 우선권을 부여하는 방식이 가장 우수함을 관찰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Manhattan Street Network

3. 시뮬레이션

4.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25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