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구)정보과학회논문지 정보과학회논문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1992.6
수록면
246 - 256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능형 개별 학습 시스템에 있어 진단과 교정의 반복을 통한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수식 생성 과정의 최적화 기법을 고안했다. 실제적인 구현으로, 저학년의 산술 계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WEST2” 게임을 구축하였다. 이 환경에서 학습자는 반복 연습으로 게임 규칙과 수식 구성을 학습하였고, 두 학습자의 상호 작용으로 협동 학습을 유도하였으며, 차분 모델링에 학습자의 결함을 교정하기 위한 명시적 대화 기법을 첨가한 동적 학습자 모델링의 새로운 기법으로 학습자 모델의 질을 개선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WEST“와 “WEST2“

Ⅲ. “WEST2“의 구축

Ⅳ. 최적화 수식 생성 과정

Ⅴ. 명시적인 학습자 모델링

Ⅵ. “WEST2“ 실행 결과

Ⅶ.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78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