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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컨텐츠 사이트에서 개인별로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추천하기 위한 개인화 시스템 모델을 제안하였다. 제안한 모델은 묵시적인 평가정보를 이용한 사례기반추론 기법으로서 협동적필터링 기법과 달리 유사집단의 평가정보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별 속성에 대한 가중치와 속성 값을 이용하여 추천하는 기법이다. 이 기법은 각 사용자의 상품 구매 속성을 추천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사용자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제안 추천 시스템

4. 실험 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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