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5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Vol.Ⅲ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1,743 - 1,75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olerance design is an important factor that affects the quality and cost of product. In order to improve the quality and cost of product, it is essential to apply some technologies such as computer-aided tolerance analysis for optimal tolerance design in developing a new product. This paper presents the tolerance analysis on the wheel alignment of D100 vehicle and brake disc run-out of C100 vehicle by Monte Carlo Simulation. And this paper presents the guideline of tolerance analysis in SYMC.

목차

Abstract

1. 서론

2. 공차설계(Tolerance Design)

3. GD&T(Geometric Dimensioning & Tolerancing)

4. D100/C100 누적공차 해석 적용 결과

5. Tolerance DB 구축 방안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5151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