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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57 - 78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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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례의 목적은 풀무원 사례를 통해 오프라인 기업이 온라인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문제점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토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순수한 온라인 기업과 달리 오프라인 기업은 이미 기존 상품과 유통, 브랜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온라인 사업으로 전개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에 직면하게 된다. 본 사례는 오프라인 기반의 제조기업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어떻게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발견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 요소를 어떻게 제거하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해 줄 것이다.

목차

국문초록

서론

고객이 거래하기 쉬운 기업

e-Branding 프로젝트

채널 갈등(Channel Conflict)

생식품의 e-비즈니스 기회

e-Channel

올가와의 시너지 방안

채널 갈등 극복

냉장·일배와 정기 댁배 사업과의 연계

하나의 풀무원

이샵의 미래

부록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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