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역사교육의 목표와 우리나라 역사 교육 현황
3. 중등 역사과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정 과정
4. 중등 역사과 공통 교육과정의 개정 내용
5.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등 역사교과서 개편의 과정과 성격
한국고대사연구
2011 .12
역사교육이 가야할 길
역사와현실
2006 .09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역사와 역사교육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2 .12
‘교육과정 리더쉽’론과 2009 개정 역사과 교육과정
역사와 세계
2009 .12
나의 역사연구를 뒤돌아본다.
韓國史學史學報
2010 .01
『역사란 무엇인가?』
해항도시문화교섭학
2011 .04
역사는 다시 쓰여진다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1. 다시 밟아 본 역사속의 길
국제한국학연구
2003 .12
破邪顯正의 역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1 .01
나의 역사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4 .01
역사는 누가 읽는가?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3
역사의 길은 굽어도 제 길을 갑니다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9
포스트모더니즘, 폭풍인가 '찻잔 속의 폭풍'인가, 김기봉 외 저, 《포스트모더니즘과 역사학》(푸른역사, 2002)
역사학보
2002 .12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when’과 ‘then’의 역사에 대하여
영어학연구
2002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