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암기 중심에서 사고력 중심으로
(2) 결과 중심에서 과정 중심으로
(3) 교과 간 소통 교육 중심으로 : 영역 전이성 강조
(4) 주입식 교육에서 자기주도적 교육으로
〈주〉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누구를 위하여 논술은 필요한가?
인물과사상
2005 .09
[논술특강] 윤리 교과의 개편 방향과 논술 교육
철학과 현실
2006 .03
논술과 학습 - 이해와 표현 과정으로서의 논술
철학과 현실
2009 .02
학문 영역별로 시행되는 논술은 모두 동일한 ‘하나’의 논술인가?
철학과 현실
2008 .09
논술 교육 사례
철학과 현실
2007 .03
논술문 작성 연구
철학과 현실
1998 .03
철학과 논술
철학과 현실
2006 .06
철학과 논술
새한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11
윤리교과 심화학습을 통한 논술준비
철학과 현실
2008 .06
[논술특강] 고교 논술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철학과 현실
2005 .09
논술과 고전
철학과 현실
2007 .09
논술과 ‘글쓰기’ 사이
철학과 현실
2009 .05
'논술형 수업' 모형 : 개별 교과 심화학습을 위한 '비판적 읽기와 쓰기'
철학과 현실
2007 .03
논술과 토론의 개념
철학과 현실
2006 .09
대입 논술 문제 유형과 대비 방법 Ⅳ : 자연계 논술: 유형별 분석
철학과 현실
2010 .05
초등학교 논술 교육 연구 : 초등학교 교과과정 및 교과내용의 사례분석
철학논총
2007 .01
논술 지도의 실제 : 사고력 신장을 위한 논술 지도
철학과 현실
2009 .12
사회–정치 분야에서의 논술의 문제
새한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11
대입 논술 문제 유형과 대비방법 Ⅲ : (인문계 논술: 수리형)
철학과 현실
201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