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대한인간공학회 2006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210 - 21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지활성화 확산 이론을 유아의 인지적 추론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적용에 관한 것으로 유아의 논리적 사고추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만 5세 유아 6명을 대상으로 4주 동안 총 12회의 평가를 실시하였다. 인지활성화 교육 프로그램 적용 결과, 논리적 사고 추론의 활성화 요인인 재인은 회기가 증가한 결과를 보였으며, 또한 명확한 정답을 맞추는 속도는 회기가 진행됨에 따라 빠른 반응속도를 보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인지활성화 확산 기반의 인지 활성화 교육프로그램이 유아들에게 논리적 추론을 촉진시키기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인지이론을 적용한 본 연구에서의 결과는 기존의 유아 시기의 논리적 추론 향상을 위한 교육에 있어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인지 활성화 확산
3. 실험
4. 실험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30-017111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