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1. 들어가며
2. 작곡가 연구: 전기와 작품 분석을 넘어
3. ‘배치’의 개념
4. 음악적 배치
5. 담론적 배치
6. 음악과 담론
7. 나가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작곡가 연구를 둘러싼가치 판단의 쟁점들
音.樂.學
2005 .01
음악사적 의미로서의 작곡가의 작품양식 연구
음악과 문화
2001 .01
Reworking Environmental Sound Composition : Live electronics and phonography as an alternative production model
에밀레
2012 .12
The Study for Effective Choreographer-Composer Collaborations
대한무용학회논문집
2009 .01
[좌담] 30대의 작곡가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낭만음악
1990 .06
작곡가 이건용의 ‘도전 혹은 스밈’에 대하여
낭만음악
2007 .07
한국 현대음악의 담론적 배치에 관한 연구 -네 작곡가의 전통 담론을 중심으로
音.樂.學
2008 .01
창작음악과 여성: 진단과 개선방안
음악과 문화
2001 .01
이론에서 실제로
음악과 문화
2003 .01
[평론] 최초의 한국작곡가사전 연구
낭만음악
1996 .06
[작가세계]한국 현대 작곡가들의 작품에서의 음고소재
낭만음악
1991 .03
Integrating Composer/Improviser’s Actions in the creation of an interactive and provocative composition system
에밀레
2015 .12
[논문] 영화음악작곡가 한스 아이슬러
낭만음악
2001 .09
한국음악 20세기, 새 길을 열다--김미옥 외, 한국음악 20세기 1 작곡의 시작(2013)--
음악과 문화
2015 .01
작곡가 이신우를 지켜본다
낭만음악
2009 .04
“외쳐라, 외쳐라, 너희의 노래로 일어서라!” - 셀 스미스와 영국 여성 작곡가 역할의 변화
音.樂.學
2012 .01
[논문]모차르트 음악에 나타나는 관용적 표현 양식 : 현악사중주 K. 387의 토픽 분석
낭만음악
2005 .10
전자음악 작곡가와 연주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솔루션: 국제컴퓨터음악제에서 연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에밀레
2018 .12
[김은정 무대음악 작곡가와의 만남] 내면 공간을 창조하는 ‘이미지’의 음악 : 무대음악 작곡가 김은정
공연과이론
200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