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선생님은 어떤 유형의 지도자라고 생각하십니까?
2. 훌륭한 지도자가 되려면 어떠한 면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3. 지도자로서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4. 어떻게 해서 우슈를 하게 되었고, 지도자가 되셨습니까?
5. 우슈에서 중요시하는 것은 무엇 입니까?
6. 우슈는 원래 무술인데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경기화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7. 코칭 교육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8. 성적이 좋았거나 어려웠던 적이 있었다면 언제이며, 무엇이 그러한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시는지요?
9. 현실적으로 선수가 되면 운동을 하면서 공부를 하기가 쉽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0. 선수생활의 경험이 지도자 역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훌륭한 선수출신이 훌륭한 지도자가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십니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태권도에서 인격완성을 위한 성찰과 실천: 맹자의 수양론을 중심으로
한국스포츠학회
2020 .01
작품과 인품: 동양예술에서의 예술과 인격의 관련양상
동양예술
2015 .01
맹자의 호연지기에 근거한 태권도 수양론
한국스포츠학회
2019 .01
스포츠 활동이 인격 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1996 .03
지도의 해학적인 장치와 확장성 : 실험적 지도 그리기 탐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7 .11
공공(公共)의 색채와 공공의 인격
한국색채학회논문집
1989 .01
초등학생의 태권도 수련이 인격형성에 미치는 영향
무도연구소지
2005 .12
나는 이렇게 국악학습을 지도하고 있다
국악교육
1992 .07
남도민요 가창 지도 연구 : 육자배기토리를 중심으로
국악교육
2001 .11
유도 수련이 인격형성에 미치는 영향
무도연구소지
1992 .12
지도방법 유형별 무용학습의 비교연구
한국여성체육학회지
1987 .01
순자(荀子)의 심신수양론 탐색
움직임의 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2006 .03
농악의 효율적 지도
국악교육
1994 .10
가락선 악보를 통한 국악 가창 지도 연구 : 저학년의 시김새 지도를 중심으로
국악교육
1999 .11
태권도수련과 정신수양 : 스피노자의 정신 개념을 중심으로
움직임의 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2011 .12
풍물 교육을 위한 지도 방안 연구
국악교육
2003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