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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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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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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94 - 9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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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8)

2007

코일의 직 · 병렬결합을 이용한 초전도 사고전류제한기의 동작전류 증가 자속구속형 초전도 사고전류제한기의 사고각에 따른 철심의 포화특성 직렬연결된 두 코일의 자기결합을 이용한 초전도 사고전류제한기의 사고전류제한 특성 컴퓨터 시뮬레이션 분석 자속구속형 초전도 사고전류 제한기의 직렬연결을 통안 동시 퀜치 특성 향상 직렬연결된 자속구속형 초전도 사고전류 제한기의 사고전류제한 특성 코일의 자기결합을 이용한 초전도 사고전류제한기의 동작특성 히스테리시스 특성을 고려한 자속구속형 고온초전도 사고전류 제한기의 사고전류 제한특성 분석 전원전압에 따른 초전도 사고전류제한기의 ?치속도 분석 철심의 자화특성을 고려한 자속구속형 초전도 사고전류제한기의 특성분석 자속구속형 고온초전도 사고전류 제한기의 사고제거 후 회복특성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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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속구속형 초전도 사고전류 제한기는 평상시 자기적인 결합에 의해 철심의 히스테리시스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사고시에는 사고전류증가로 인해 고온초전도 소자의 저항발생과 함께 철심의 포화가 발생할 경우 제한기의 사고전류제한 특성을 저하시키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를 분석하고 억제하기 위한 설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자속구속형 고온초전도 사고전류 제한기의 구성요소인 자속구속 리액터의 히스테리시스 특성을 고려한 사고전류 제한특성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제한기의 등가회로와 사고전류 제한실험으로부터 히스테리시스 곡선을 도출하였다. 1,2차권선의 인덕턴스 비에 따른 히스테리시스 곡선으로부터 인덕턴스비가 증가함에 따라 제한되는 사고전류크기는 증가한 반면 사고시 자속구속형 사고전류제한기의 구성요소인 철심의 포화가 억제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저자소개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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