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要約)
(Abstract)
1. 서론
2. 제작과정
3. 3D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기술적 표현요소와 예술적 표현요소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융합 : 캐릭터와 제작 기법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한국애니메이션의 발전과 다양화를 위한 실험애니메이션의 역할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한국 독립 단편애니메이션의 현재와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실험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특성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3 .03
2D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활용되고 있는 3D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경향 분석 : 일본 장편애니메이션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6 .10
3D 애니메이션의 추상적 표현에 관한 분석 및 제안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4 .12
한국 애니메이션 인력 양성 시스템에 대한 연구 : 대학 애니메이션 교육 과정에 대한 예술경영적 제언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4 .03
1960년대 일본의 실험적 애니메이션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2 .12
인터렉티브 애니메이션의 디자인 방법론에 관한 연구 - Virtual Garden을 중심으로
예술과 미디어
2009 .01
수용자 선호도 분석을 통한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5 .09
시각적 연출에 의한 3D 입체 애니메이션 표현 연구 : <드래곤 길들이기>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2 .03
애니메이션에서 인체 표현에 따른 캐릭터의 형상(形象) 표현방식 분석 : 일본과 미국의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06 .06
3D애니메이션제작을 위한 단계별 작업 과정에 대한 이해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08 .10
미·일 극장 애니메이션 산업 분석을 통한 중국 극장 애니메이션 시장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7 .12
애니메이션의 세계성과 민족주의
우리춤과 과학기술
2016 .01
프랑스 단편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6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활성화 방안 : 산업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가난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접근
애니메이션연구
2015 .09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중국 경제 개발 정책에 따른 애니메이션 시장변화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산업화시대 한국 하청애니메이션에 대한 연구 : 1970-80년대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