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연구의 목적 및 내용
2. 연구에 관련된 이론적 고찰
3. 연구 방법
4.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ITSM 변화관리 체계 적용을 통한 ITSM 도입성과 향상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11 .01
ITSM 정착을 위한 6시그마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 서술적 사례 연구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09 .06
Routinization of IT Service Management (ITSM) : A Descriptive Case Study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13 .09
국내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중심의 2세대 ITSM 개발 사례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2009 .01
6시그마를 활용한 ITSM 개선 사례 비교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2010 .01
공공기관을 위한 UP기반의 정보기술서비스관리모델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10 .01
온라인 서비스 기업 중심의 정보 보안 체계 수립에 관한 연구 : ITSM과 조직 구조론을 기반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2015 .09
ITIL 프로세스 개선 모델을 적용한 ITSM 구축 모형 개발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2006 .01
Service Desk의 서비스 품질이 조직의 업무 효율성 증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09 .01
6시그마 전략의 서비스산업에의 적용방안에 관한 사례 연구
호텔관광연구
2002 .05
6시그마 품질경영 성과와 그 영향요인
의사결정학연구
2002 .12
서비스 요청 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IT 운영비용 최적화 방안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07 .01
6시그마의 미래
서비스경영학회지
2014 .03
부트스트랩 기법을 이용한 서비스 식스시그마지수(SSI) 개발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2014 .09
6-sigma 품질경영 : 6시그마 정의와 추진환경, 실천역량, 경영성과와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 제조부문을 중심으로 -
한국경영과학회지
2004 .09
6시그마가 중기업 프로세스 개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J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경영논총
2010 .12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의 6시그마 적용에 관한 비교연구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4 .02
성공적인 6시그마 혁신을 위한 업종별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2007 .05
여행업 서비스 6시그마 경영 구축 방안 연구
여행학연구
200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