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희선 (동부CNI) 서혁장 (동부CNI)
저널정보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33 - 23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IL (Information 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 이라는 국제 IT서비스 운영모델과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외산 솔루션을 적용한 대부분의 1세대 ITSM 도입 기업들은 국내 기업의 다양한 환경 변화, 조직의 규모 등으로 인한 프로세스 변경 및 수정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없어 ITSM 시스템 개선의 한계에 봉착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신규 ITSM 도입 기업들 역시 동일한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ITSM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ITSM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IT 서비스 관리) 1세대 도입 기업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수행한 ITSM 프로세스 개선 및 ITSM 시스템 개발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를 진행함으로써 IT서비스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ITSM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발 시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론적 기반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