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문제의 제기
Ⅱ. 보통학교체제와 훈육
Ⅲ. 학교 규율과 내면화
Ⅳ. 식민지 근대적 인간형의 형성
Ⅴ.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제 강점기 중등학교의 학생 규율에 관한 연구
[KEDI] 한국교육
2003 .04
일제 강점기 중등학교의 학생 규율
교육비평
2003 .06
일제하 지하신문 연구:1920년대를 중심으로
언론과 사회
1994 .09
학교 자율 규율 제정 방안 연구
청소년 전문 정책연구
2000 .12
[연구논문]한국에서의 '근대적 주체'의 형성 - 식민지체제와 학교 규율
경제와사회
1996 .12
Ⅲ. 주요 외국의 학교 주5일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02 .12
기업집단규율의 이론적 측면
법·제도
2006 .03
'일본은 싫지만 일제는 좋다'
중등우리교육
1990 .08
일본은 싫지만 일제는 좋다'
초등우리교육
1990 .08
[99-23] 학교규율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에 기초한 대안 탐색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1999 .12
일제 초등학교 수신교육 연구
[KEDI] 한국교육
1995 .12
'학교 주5일제'의 청소년육성론적 함의에 관한 연구 -학교 주5일제의 청소년정책론적 접근에 대한 시론-
한국청소년연구
2001 .12
일제 강점기 보통학교 국어교과서의 식민주의 연구-2기 보통학교국어독본에 수록된 서사물을 중심으로-
청람어문교육
2015 .01
일제시대 근대 ‘국민’ 개념 형성과정 연구
서울행정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1 .01
한국 근대 학교교육 100년사 연구(II) : 일제시대의 학교교육(RR97-10)
[KEDI] 연구보고서
1997 .01
영화 속의 학교 : 두시간에 담겨진 통제와 규율 그리고 반항
교육비평
2005 .04
일제강점기 하의 보통학교 수신서 변천 연구- 덕목 변천을 중심으로 -
초등도덕교육
2015 .01
미셸 푸코의 ‘규율 권력’과 근대 교육
교육사학연구
201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