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23 - 3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두산인프라코어가 1994년 중국에 진출한 이후 어떻게 성공적으로 중국시장에서 선도업체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국내에서 비교적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진 기업들도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경우, 유수의 다국적 기업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해외시장 경험의 상대적 부족으로 인해서 경쟁력이 취약한 경우가 일반적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시장형성 초기에 과감한 진입과, 이후 적극적 현지화의 노력을 통해 중국 건설장비 시장에서 굴삭기 판매 1위를 달성하였다. 본 사례는 두산인프라코어 중국법인인 DICC의 시장진입부터 성공적인 시장위치 점유에 이르기까지의 1994-2006년의 주요내용을 기반으로, 한국기업들이 해외시장, 특히 중국시장에서 어떻게 성장해 갈 것인가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배경
기계전문 기업 두산인프라코어
중국시장의 기회와 위협
중국 현지법인 설립
제품 현지화
할부 판매 시스템 구축
중국 진출 성과 및 향후 과제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6250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