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문제제기
2. 문화생산 참여와 콘텐츠 제작 산업구조 변화
3. UCC 제작ㆍ유통 현황과 문제점
4. UCC의 산업화 전망과 과제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동영상 UCC문제점과 발전 방향 연구(동영상 UCC 사업자 중심으로)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2009 .01
동영상 UCC의 텍스트적 특징과 문화적 함의에 관한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8 .06
[KBI포커스 07-09]동영상 UCC 전망과 과제
[KOCCA] KOCCA포커스
2010 .05
동영상 UCC 제작자, 단순이용자 그리고 비이용자의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개혁 확산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7 .08
대학생들의 동영상 UCC 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TPB-TAM 통합 모델 적용
한국언론학보
2009 .02
동영상UCC 한ㆍ미 이용자 특성 비교 연구 : 이용자 특성, 미디어 이용, 개혁 속성 간의 구조 모델 분석
한국방송학보
2009 .03
디지털시대 방송 프로그램 저작권과 동영상 UCC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08 .12
동영상 UCC의 선택과 이용의도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 기술 수용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TAM2)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0 .06
예비교사의 동영상 UCC 제작 및 활용 경험이 동영상 UCC 활용을 위한 교사교육에 주는 시사점
교원교육
2009 .01
UCC의 현황 및 전망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06
동영상 UCC의 이용 동기와 만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07 .11
동영상 UCC의 교육적 효과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09 .01
‘소비’의 측면에서 본 UCC 상호작용성 : 텍스트UCC와 동영상UCC 이용자의 댓글 상호작용 비교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8 .06
정치적 UCC 콘텐츠에 대한 기호학적 연구 : 동영상 UCC, 〈Yes We Can〉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09 .05
UCC이용동기와 참여도가 UCC활용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문제연구
2007 .10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UCC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09 .11
UCC의 마케팅 활용을 위한 분류와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국제컨퍼런스 자료집
2007 .01
방송콘텐츠로서의 UCC 가능성 탐색 : 방송 제작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11 .03
UCC 제작·유포·소비 실태 조사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08 .03
UCC와 내용규제 : 부적절한 콘텐츠 생산과 유통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적용한 규제 논의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8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