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음악시장의 현황과 특성
2. 음악 생산-유통부문의 변화: 구시장과 신시장의 대립
3. 음악 소비 부문의 변화: 소유에서 향유로, 전유에서 공유로
4. 디지털 네트워크 속을 흐르는 변화의 힘
5. 그렇다면, 대안은 무엇인가?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의 음악시장 변화 : 소유에서 향유로, 전유에서 공유로
경제와사회
2006 .12
디지털 경제시대와 소비행태
한국소비자원 기타자료
2001 .12
디지털 경제와 지적 소유권
한국언론정보학보
1997 .12
정보 소유감 구성 요소와 선행 요인 및 정보 공유 효과에 대한 연구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8 .01
우리 음악, 이렇게 가르치면 제맛 나요
초등우리교육
1999 .10
음악
중등우리교육
1998 .04
꼼꼼 뒤져서 음악을 찾아라
중등우리교육
1999 .12
음악
중등우리교육
2002 .02
음악
문화정책논총
1988 .12
개인의 정보에 대한 소유감이 정보공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2007 .01
[유럽] 2013 디지털 음악 시장 분석(13년 11호)
[KOCCA] 해외 산업동향
2013 .06
잘 된 것만 소비하라구요?
중등우리교육
1999 .09
중국 ‘신소비(新消費)’ 현상의 특징과 평가
[KIEP] 북경사무소브리핑
2017 .09
다문화교육을 위한 대학 음악교양교육과정 개발 연구
예술교육연구
2015 .01
소유에서 접속의 시대로 : 음악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의 생존 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5 .05
음악 '그래도' 나는 음악 선생이다
중등우리교육
2001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