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미국 역사학계와 아시아사
2. 거시사와 세계사
3. 대등한 비교사로: 케네스 포머란츠
4. 정치 담론 속의 포머란츠 역사학
참고문헌
[부록] 케네스 포머란츠 인터뷰
주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유럽중심주의 저편의 새로운 세계사를 위한 한국적 담론, 단수의 세계사 대 복수의 세계사들, 한국서양사학회 엮음, 『유럽중심주의 세계사를 넘어 세계사들로』, 푸른역사, 2009
한국민족문화
2009 .11
일본 세계사 교육의 동아시아사
동북아역사논총
2008 .03
세계사의 흐름 속에 성장한 북미지역의 한국사와 한국사학계의 교차점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의 연계성 중심으로
역사와현실
2015 .03
중국의 부상과 세계사의 재조명 : 캘리포니아 학파에서 글로벌 헤게모니論까지
역사와경계
2011 .09
교육과정 속의 역사, 세계사, 아시아사
역사교육
2002 .06
알레고리의 차용과 주제의 가시화 : 이혜경 수필집 《각도를 풀다》(수필세계사, 2018)
수필미학
2019 .03
‘전 지구적’ 세계체제로 본 세계사와 동아시아 : 안드레 군더 프랑크
역사비평
2008 .02
탈근대 동아시아식 체제모델 − 역내 담론지형을 중심으로 −
동양철학연구
2019 .01
서구중심주의의 세계사적 전개과정
계간 사상
2003 .09
世界史와 아시아史 : “世界史” 내용선정상의 몇 가지 문제
역사교육
1982 .12
탈중심의 세계사 인식과 한국근현대사 성찰
역사비평
2007 .08
세계사 교육과정의 현황과 개선 방안
역사교육
2005 .03
동아시아사 수업과 평화 인식
동북아역사논총
2015 .03
고등학교 『세계사』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일본 근현대사 서술
역사교육
2017 .09
<발표> 해방후 세계사 교육과정의 변천과 문제점
역사교육
1997 .03
동아시아사 교과서에서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연계 방안
동북아역사논총
2013 .06
‘글로벌 히스토리(Global History)’, 지구화 시대의 새로운 세계사
계명사학
201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