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문제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제6공화국의 대통령선거에 대한 고찰
한국동북아논총
2013 .12
대통령 선거와 매스 미디어 : ‘미국대통령선거 매체전략’의 한국에의 적용가능성과 문제점을 중심으로
社會科學硏究
1992 .12
한국 대통령선거에서 후보 특성 인식과 투표 : 17대와 18대 대선 비교분석
OUGHTOPIA
2015 .05
대통령 후보에 대한 이미지 형성과 커뮤니케이션
한국방송학보
1999 .04
2000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의 뉴스의제 형성-후보자의제의 이슈소유권과 소구기법을 중심으로
언론과 사회
2004 .08
대중매체의 후보이미지 형성 및 유권자의 투표행위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8 .04
2012년 대선과 대중매체(mass media)의 정치적 효과
정치정보연구
2013 .06
한국대통령선거 후보 선택 요인 : 과거 지지표의 후보선택에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21세기정치학회보
2003 .06
한국의 제 17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택 결정 요인 분석
한국동북아논총
2008 .06
유권자의 제3자 효과 지각 연구 : 후보자 이미지와 후보 선택에 미치는 미디어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08 .05
후보자 선출 과정의 경합과 대통령 선거 : 2000년 미국 대통령 선거를 중심으로
21세기정치학회보
2007 .05
빅데이터 활용 선거 기사의 특성과 문제점 : 주요 한국 언론의 19대 대선 보도분석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8 .06
대통령 후보의 텔레비전 토론이 후보 이미지 변화에 미치는 효과 : 제16대 대통령선거 후보토론회 패널 조사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4 .04
16대 대통령선거와 인터넷의 영향력
한국정치학회보
2003 .09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평가가 2007년 대통령선거에 미친 영향력 분석
현대정치연구
2008 .04
18대 대통령 후보들의 뉴미디어 선거전략 평가
21세기정치학회보
2014 .05
1956년 제3대 대통령 선거광고 분석 : 각 정당과 후보의 선거전략과 쟁점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020 .01
Electoral Interest in Korea : 14th and 15th Presidential Elections
한국동북아논총
200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