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서론
Ⅱ. 페미니즘 영화이론의 흐름
Ⅲ. 페미니스트 영화비평이론
Ⅳ. 여성을 ‘성(性)의 노예’로 표현한 『애마부인』 시리즈
Ⅴ. 여성의 담화를 억압하는 영화 「물위를 걷는 여자」
Ⅵ. 결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페미니즘 영화비평의 이론적 전환에 대한 연구
영화연구
1997 .12
한국 페미니즘 영화와 여성의 섹슈엘러티 : 영화 301ㆍ302의 분석
영화연구
1997 .12
특집 1. 1960년대 한국영화
영화연구
2007 .09
2010년 한국영화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0 .11
[기획노트] 페미니즘은 페미니즘이다 : 제1회 ‘페미니즘 연극제’
공연과이론
2018 .06
종이인간 : 허상과 폭력
공연과이론
2018 .03
포스트 페미니즘 시대의 푸코와 페미니즘
영화연구
1998 .12
‘한국영화 7선’ : 2013년 한국영화를 말하다
현대영화연구
2014 .01
한국영화정책 연구
영화연구
1998 .12
[질의문] 「2세대 페미니즘 이후의 페미니즘 미술비평」에 대한 질의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3 .12
새로운 한국영화산업에 대한 고찰
영화연구
1993 .12
한국영화 7선: 2014년 한국영화를 말하다
현대영화연구
2015 .01
‘기울어진 운동장’으로서의 한국 영화와 성평등 영화정책에 대한 시론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9 .02
포스트페미니즘 시대의 여성상에 대한 기호학적 연구 - 한국과 미국의 동시개봉 영화포스터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14 .01
2세대 페미니즘 이후의 페미니즘 미술비평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3 .12
[이론 발제] 페미니즘, 잃을 수도 있는 것들에 대해서
공연과이론
2019 .06
한국미술 정체성 담론의 발생과 허상
미술사논단
201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