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4집
발행연도
2008.9
수록면
141 - 16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프로젝트접근법에 의한 ‘바퀴’ 프로젝트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인 ‘측정’능력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서울에 위치한 S어린이집 두 반(실험 21명, 비교 21명)으로서 실험집단에는 프로젝트접근법에 의한 ‘바퀴’ 프로젝트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단원중심 ‘교통기관’ 활동을 실시하였다. 활동전, 후에 두 집단의 유아에게 측정능력검사와 수학적 태도검사를 실시하여 t검증을 하였다. 연구결과, ‘바퀴’ 프로젝트 활동을 한 유아의 측정능력과 수학적 태도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 특히 측정능력의 하위영역 중 ‘측정개념 이해’와 ‘측정에 수를 부여하기’에 효과가 있었고, 수학적 태도 하위영역 중 ‘자신감’, ‘학습에 대한 열의’, ‘타인평가의 인식’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