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起: 왜 다시 “페다고지”인가?
承: 문학 연구의 탈/재영토화
轉: 문학교육의 새로운 영역들
結: “위험한 사회”를 위한 “공공의 페다고지”를 향하여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학 문화의 개념과 문학교육
문학교육학
2008 .01
문학교육에 사용되는 용어 문제
우리말글
2001 .12
문학교육의 담론 분석 시고
국어국문학
1994 .05
사회제도 속의 문학생태계와 문학교육의 과제
문학교육학
2013 .01
고등학교 진로교육으로서의 문학교육 연구 - <경기 꿈의 대학> 수업 사례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20 .01
북한 문학교육의 동향 고찰
문학교육학
2007 .01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의 문학관과 문학이론
한국근대문학연구
2006 .10
문학교육, 도약을 위한 성찰-‘삶/생활을 위한’ 문학교육을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2012 .01
문학교육과 문학에 대한 관점의 전환
국어교육연구
2007 .02
문학교육에서의 지역문학 및 지역성 수용의 동향과 전망
국어교육연구
2020 .02
문학교육으로서의 시조교육
시조학논총
2001 .12
문학교육과 사회
한신논문집
1987 .02
북한 문학교육의 사회교육적 양상에 관한 연구 : 『청년문학』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15 .06
소설 교육의 개념적 지식 제시 양상 : 중 · 고등학교 국어/문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 수록된 개념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18 .03
초등교육과정에서의 시 교육 고찰- 제 7차 교육과정 시 교육과 시 쓰기 중심으로
어문연구
2013 .01
탈식민적 관점에서 본 지역문학교육
문학교육학
2014 .01
문학의 일, 문학은 일
자음과모음
202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