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네러티브의 지연과 하이퍼 텍스트
2. 테크노-오리엔트로서의 일본과 저패노이드(Japanoid)
3. 생명체의 정체성-몸이 영혼/마음을 수반하는가?
4. 젠더정체성-누가 누구를 창조하고 조정하는가?
참고 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How Do You Wear Your Body?: 이불의 몸 짓기
미술사학
2002 .08
〈공각기동대〉의 캐릭터 존재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3
다나 J.해러웨이의 사이보그 페미니즘 시각으로 분석한 사이보그 캐릭터 연구 : 〈공각기동대〉,〈이노센스〉의 여성 캐릭터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06 .06
건축 디자인에서의 사이보그 이미지의 표현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00 .06
자아를 찾아 떠난 인조인간과 비유에 갇힌 인간 : 정신분석적 관점으로 읽는 〈이노센스〉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3
한국적 디자인 Identity구축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1 .05
사이보그 테크노 정치학 : 〈공각기동대〉에 나타난 인식, 기억 그리고 지배의 문제
영화연구
2017 .12
Magis Cyborg Chair-Wooden Stick version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15 .05
트랜스 휴머니즘 관점에서 분석한 사이보그 캐릭터디자인 연구 - 〈공각기동대〉를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베오울프〉의 디지털 액터, 리얼리즘, 그리고 사이보그
영화연구
2008 .03
과학기술과 결합된 패션디자인의 기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004 .01
Web Identity 구축을 위한 C.I의 효율적 활용에 관한 고찰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4 .05
EXTENSION OF BODY IN THE CYBORG FASHION FOR THE DIGITAL ERA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1 .01
모순적 복수성(multiplicity)을 횡단하며 구축되는 2000년대 한국영화의 포스트휴먼
영화연구
2007 .07
차세대 로봇의 Interface Mobility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4 .12
Design Trend of Visual Identity : Based on Newly Released Visual Identities during 2006~2010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1 .02
경쟁력 있는 브랜드 시각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플렉서블 아이덴티티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0 .10
서울시 아이덴티티 디자인 시스템의 방향설정과 정체성 형성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0 .10
대학 골프선수의 운동정체성이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015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