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Abstract
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Ⅱ. 사이보그에 대한 개념적 정의
Ⅲ. 사이보그 페미니즘에서 ‘사이보그’의 역할
Ⅳ. 〈공각기동대〉, 〈이노센스〉의 여성 사이보그 캐릭터의 역할과 특징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건축 디자인에서의 사이보그 이미지의 표현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00 .06
트랜스 휴머니즘 관점에서 분석한 사이보그 캐릭터디자인 연구 - 〈공각기동대〉를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공각기동대〉의 캐릭터 존재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3
How Do You Wear Your Body?: 이불의 몸 짓기
미술사학
2002 .08
가상게임에 나타나는 소프트웨어 사이보그특징에 대한 고찰 : PS4 <언틸던> 게임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12
정보의 바다에서 ‘인간/사이버그’는 무엇을 꿈꾸는가? : 〈공각기동대〉를 읽는다
영화연구
2004 .12
선호캐릭터의 감성평가
한국디자인포럼
2019 .01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시뮬라크르 연구 : 1995년 공각기동대, 2015년 공각기동대 신극장판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8 .10
캐릭터리노베이션의 유형분류 및 요소추출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0 .05
아동복 캐릭터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3 .01
인터렉티브 아트에 확장된 사이보그 신체성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0 .05
캐릭터산업의 정책변인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3 .12
Sci-Fi 애니메이션영화 〈공각기동대〉에 나타난 미래지향적 욕망의 정신분석적 고찰 : 라캉의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0 .05
캐릭터 디자인의 조형적 특성에 관한 연구 -신체비례를 중심으로-
한국화예디자인학연구
2019 .01
캐릭터 굿즈의 소비 변화에 따른 스펙트럼화와 확장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캐릭터 시장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9 .06
장소특정성(Site-Specificity)을 중심으로 한 공공캐릭터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