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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8권 제11호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49 - 5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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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나 콘솔 기반의 게임들은 탁월한 하드웨어 지원에 힘입어 화려한 3D 효과와 이펙트 등을 보여주고 있지만, 다양한 컨버전스 또는 모바일 기기들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하드웨어 사양과 배터리 시간의 한계때문에 계산양이 적은 가벼운 게임들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하드웨어 상의 게임 제작에 있어 최소한의 그래픽 품질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인덱스 컬러(Indexed Color) 팔레트를 하드웨어 사양을 극복하여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제안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인덱스 컬러를 이용한 색상 표현 방법
Ⅲ. 가변 팔레트 기반의 게임 응용
Ⅳ.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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