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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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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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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2卷 第7號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117 - 12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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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수립한 열해석 모델을 바탕으로 접촉열전도가 있는 부위의 민감도 해석을 수행함으로서 향후 기계적 접속 부위 설계 변경시의 열설계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해석의 편의를 위해 비교적 간단한 열해석 모델을 선택했다. 위성 버스 전압과 접촉열저항의 크기를 다양하게 변화시켜 해석을 수행했으며, 그 결과 향후 동일한 모듈에서 기계적 접속 조건 변경시 접촉열저항을 원래의 설계원용치를 기준값으로 해 히터의 용량을 충분히 크게 설계할 경우 성공적인 열설계가 가능하리라 여겨진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추진시스템 열설계
Ⅲ. 열해석 방법
Ⅳ. 해석 결과 및 검토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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