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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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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보 한국방송학보 통권 제16-1호
발행연도
2002.4
수록면
171 - 199 (2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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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옹호인과 광고상품의 조화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기존 연구에서 가설모형의 적합도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난 원인을 광고상품과 유명 옹호인의 선정의 제한점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광고상품을 상품유형별로 다양하게 선정하고 유명 옹호인의 각 속성의 영향이 고르게 반영되도록 유명 옹호인을 선정하여 실험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본 연구에서 제시한 가설 모형이 전체집단에서 매우 적합한 것으로, 각 상품유형별로 대체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나서 상품유형과 유명 옹호인의 영향이 고르게 반영될 경구 가설 모형이 매우 타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변인들간의 인과관계에서는 전체집단에서 유사성이 조화도에 미치는 영향이 유의미하지 않았으며, 상품집단별로는 일부 인과관계가 유의미하지 않게 나타났다.

목차

1. 문제의 제기
2. 이론적 배경: 조화가설과 광고효과
3. 연구문제, 가설, 가설모형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의 분석
6.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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