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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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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디지털시대의 라디오 방송 발전방안
발행연도
2006.10
수록면
59 - 7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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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광고는 효과가 미미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직접 라디오 광고 포함한 다수의 광고 매체를 운용하는 휴대폰 제품 X 광고를 이용하여 광고의 효과를 확인했다. 광고를 통하여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면 소비자들은 브랜드명을 기억하여 결국 최종 구매단계까지 설득할 수 있다는 논리를 바탕으로 인지라는 개념을 구성하고 있는 신뢰도, 평가도, 그리고 만족도라는 차원들과 제품 X가 2005년 광고비로 10억 이상 사용한 8개의 광고 매체들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광고 노출, 인지도, 그리고 최종 구매의사에 대한 변인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을 하기위하여, 구조 방정식을 실시했고 라디오 광고는 결코 타 매체광고와 비교 해 볼 때 우수한 매체로 판명되었다.

목차

1. 서론
2. 라디오 광고의 특성
3. 광고 매체 효과 측정
4. 라디오 광고의 전략적 함의 도출 방향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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