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7년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115 - 14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통업체가 행사하는 불공정 거래 행위 중 대표적 유형인 사후 납품가 인하행위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이로 인한 결과를 유통업체의 성향, 시장 지배력, 시장 효율성의 3가지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국내 대형마트와 거래하는 영업사원 79명을 대상으로 하여 실증적으로 분석한 결과, 유통업체의 성향 측면에서 유통업체가 매출과 마진을 동시에 추구할수록, 유통업체의 점포가 가격차별화가 되어 있을수록, 유통업체의 사후 납품가 인하 행위에 정의 영향을 주었고, 이러한 사후 납품가 인하 행위는 제조업체와의 관계의 질에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통업체의 사후 납품가 인하 행위의 형태는 임의적으로 가격 할인 행사 후에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5825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