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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정상류를 이용한 압축과 예측방법
3. 계산 결과 및 고찰
4. 결론
감사의 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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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기압파에 의한 터널 출구 소음 저감을 위한 고속철도 터널 형상 개선에 관한 연구
소음·진동
1997 .12
고속철도 터널 입구후드에 관한 수치해석적 연구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998 .05
Effect of Train Under-Gap on the Entry Compression Wave in a High-Speed Railway Tunnel.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9 .04
고속열차의 선두부 형상이 터널 입구압력파에 미치는 영향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998 .05
Effect of Train Shape on a Compression Wave Generated by a Train Moving into a Tunnel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995 .04
Prediction of the Entry Compression Waves Produced by a High-Speed Train Entering Tunnel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7 .11
고속철도 장대터널에서 밸러스트 트랙 효과에 대한 수치적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 .05
Effects of train nose and blockage ratio on the formation process of the entry compression wave in a high-speed railway tunnel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8 .12
Experimental Study on the Entry Compression Wave in a Model Tunnel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8 .04
터널을 주행하는 철도차량의 풍압에 대한 특성법 해석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2 .11
터널내 열차간 교행시의 압력변화에 관한 특성법 해석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3 .12
고속 열차의 터널내 교행에 의한 압력 변화 특성 해석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3 .05
철도 터널내 압력 변동 해석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 .11
기존선 터널 출구 미기압파 저감을 위한 터널 후드의 수치 해석적 연구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2005 .12
터널에 진입하는 고속전철에 의한 3차원 점성유동과 압축파 특성에 관한 수치해석적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0 .05
터널에 진입하는 고속전철 주위의 3차원 점성유동과 압축과 특성에 관한 수치해석적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2000 .12
G7 시제 차량의 터널내부 압력파에 대한 수치 해석
철도저널
2002 .12
후드를 이용한 협소 터널 미기압파 감소 효과에 대한 수치적 연구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05 .11
고속전철의 터널입구 형상이 공력특성 및 터널입구 압축파에 미치는 영향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0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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