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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보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양인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양수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기술 항공우주기술 제6권 2호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29 - 3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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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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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엔진고공환경 시험설비의 엔진 입구 덕트에서 측정한 전압력과 전온도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유량을 계산하고, 압력프로파일을 이용하여 경계층 레이크를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공기유량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였다. 또한, 엔진입구배관에 걸친 덕트 연결부를 통한 압력손실을 예측하고, 이를 통해 공기유량을 보정함으로써, 고공환경시험설비에서의 공기유량측정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설비유지측면에서 운용성을 보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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