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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면재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0.3
수록면
149 - 15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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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에는 교육적인 목적을 위하여 재미 요소가 포함되어 설계된 교육용 기능성 게임들이 개발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대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오우거 엔진을 이용한 영어 교육용 게임을 제안하고 이를 개발한다. 제안된 게임에는 개발 환경, 기획 의도, 게임 시나리오, 게임 규칙, 게임 인터페이스, 오우거 엔진에서 사운드 엔진과 연동하는 방법, 플래시 연동 등이 포함된다. 제안된 게임은 영어 단어를 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설정한다. 제안 게임의 차별성은 퍼즐 형태의 기존 영어 교육용 게임에서보다 재미를 증가시키기 위해 퍼즐 슈팅 게임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즉, 영어 단어를 가진 적이 등장하면 영어 단어를 조합하고 이 적을 조준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본 논문은 영어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차별화와 오우거 엔진을 이용하여 영어 교육용 기능성 게임을 제작하려는 개발자에게 도움이 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게임 개발
Ⅲ. 개발 결과
Ⅳ. 결론 및 추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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