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글머리에
2. 30년간의 교과과정 변천을 통해 본 서울대 언론정보학과의 교육목표
3. 실제 수강과목을 통해 본 언론학 교육
5. 실무와 이론의 이분법을 넘어: 형성적 학습과 현장지식(hands-on knowledge)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언론학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저널리즘 비평
1997 .01
밀의 언론관 : 교육기구로서의 언론
한국언론학보
1995 .05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 교육 40년 : 학부와 대학원의 개설교과목을 중심으로
언론정보연구
2015 .08
언론학 교육의 위기
관훈저널
1999 .09
언론과 시민교육
[KEDI] 한국교육
1997 .12
언론학 교육 60년, 어디로 가고 있는가,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일까?
한국언론학보
2019 .10
언론학 교육에서 이론과 실제
한국언론정보학보
2001 .11
언론학 교육으로서의 미디어 교육 : 성과와 전망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1 .05
언론학 교육으로서의 미디어 교육 : 성과와 전망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2001 .01
우리나라 초기 언론학 교육에 대하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1 .10
발제 Ⅱ: 한국 언론학의 미래와 언론학 교육의 향방
언론정보연구
1996 .12
정보화시대에서 언론학 교육의 방향과 과제
저널리즘 비평
1997 .01
언론, 어떻게 바로 세울 것인가?
저널리즘 비평
2000 .01
안가르쳐 주는 언론
저널리즘 비평
1995 .01
깨끗한 언론을 위하여
관훈저널
1992 .07
언론의 길 49년
관훈저널
2009 .06
언론이 무너지고 있다
저널리즘 비평
1999 .05
교육서 및 숨어 있는 책
초등우리교육
2009 .12
교육
중등우리교육
2010 .03
교육
초등우리교육
201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