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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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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중호 (서울산업대학교) 김민석 (서울산업대학교) 이종우 (서울산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173 - 17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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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는 전력공급시스템과 전기차로 구성되어 있다. 전기철도의 전기차는 대규모의 견인력을 얻을 수 있어 대량수송과 고속운전에 적합하다. 전기차는 모터블록과 견인전동기에 의해서 구동되며, 지령속도에 따라 모터블록에서 견인전동기에 전력을 공급하여 속도가 제어된다. 전기차의 속도제어는 모터블록과 견인전동기의 최소 에너지로 속도를 제어하는 것이 목표이다. 최근의 견인전동기는 직류 및 동기전동기에서 유도전동기를 사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유도전동기는 벡터제어기법을 사용하여 유도전동기의 속도를 제어한다. 본 논문에서는 유도전동기의 벡터제어기법을 이용하여 유도전동기의 속도를 제어하였다. Simulink를 이용하여 제어시스템을 모델링하고, PI 제어기와 Hysteresis 제어기를 이용하여 펄스를 제어하여 전동기의 속도를 제어하였다. 실시간 제어를 위해 IGBT 인버터를 사용하였고, 유도전동기 구동실험에 의해 시스템 성능을 입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유도전동기 모델
3. 벡터제어기 설계
4. 시뮬레이션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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