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25卷 第3號
발행연도
2000.9
수록면
379 - 40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반제품의 대표적 산업인 철강산업이라는 특정산업에 대한 국제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철강산업에 관한 반제품 산업으로서의 특성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국제경쟁력제고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고에서는 특히 국제경쟁력 제고방안을 미시적인 전략과 거시적인 전략으로 나누어, 미시적인 전략으로는 반제품 산업에 적합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아직 철강산업에 보편화되어 있지 않은 전자상거래에 의한 마케팅 전략과 거시적 전략으로는 정부의 산업정책적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국제경쟁력의 개념과 그 전략방향
Ⅲ. 전통적 마케팅 측면의 국제경쟁력 제고 전략
Ⅳ. 전자상거래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Ⅴ.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거시경제적 전략
Ⅵ.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26-002883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