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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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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趙雲寬 (포스코) 任正植 (R&D Dynamics(USA)) 薛承基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44 - 251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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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초고속 전동기는 시스템의 크기를 줄이고 에너지 변환 효율을 높이고자 산업계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 그러나 초고속 전동기의 경우 상 인덕턴스(L<SUB>s</SUB>)가 기존의 저속 모터의 상 인덕턴스에 비해 매우 작기 때문에 PWM에 의한 전류 맥동이 커지게 되고, 이로 인해 철손이 기존의 저속 전동기에 비해 커지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9개의 결합 인덕터를 이용하여 3개의 PWM 인버터 병렬 운전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기존의 하나의 인버터를 사용할 때에 비해 전류 맥동은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인덕터에 의한 전압 강하는 방지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제안한 시스템의 출력 전압을 수식을 통해 분석한 후, 실험 결과를 통해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제안된 병렬 운전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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