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한국무역학회 국제학술대회 2000 International Conference
발행연도
2000.12
수록면
627 - 64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금까지의 우리나라의 외국인투자유치 정책은 지방자치단체의 지역특성이나 이미지를 고려하기 보다는 중앙정부의 투자유치정책에 의해 추진되었기 때문에 각 자치단체의 투자유치정책이 서로 비슷하여 지역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 경향이 있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효율적인 외국인투자운치를 위해 ‘내고장마케팅(Place Marketing)’ 개념을 도입하여 경상북도의 외국인투자유치 정책방안을 제시하기로 한다. 외국인투자유치를 위한 내고장마케팅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내고장(경상북도)을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고 잠재적인 투자가들의 수요에 맞는 제도, 시절, 이미지를 개발하는 전략을 말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경북도 외국인투자유치 정책의 실태
Ⅲ. 외국인투자유치를 위한 내고장마케팅 도입방안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26-00242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