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면서
2. 영화교육의 이론적 배경
3. 문화예술교육으로서 영화교육의 의의
4. 포스트모더니즘과 영화교육
5. 나가면서
6.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문화예술교육으로써 영화교육 패러다임 연구
한국영화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0 .05
교육영화란 무엇인가 : 교육영화의 개념과 역사교육에서 교육영화의 수용
동국대학교 영상미디어센터 학술대회
2015 .11
교육적 텍스트로서 예술영화
씨네포럼
2010 .12
문화예술교육으로서 만화애니메이션교육과 영화교육 : 예술강사 지원사업과 교직과정을 중심으로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1 .05
시각문화교육으로서의 영화제작교육의 사례 연구
조형교육
2008 .01
대학 영화교육의 방향성 모색 : 초 · 중등학교에서의 교육도구로써의 영화 활용의 가능성을 중심으로
씨네포럼
2015 .12
문화예술교육, 학교예술교육의 대안으로서의 고찰
한국예술연구
2018 .09
중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실시한 영화교육에 대한 학생 경험 분석
영화연구
2017 .09
문화예술교육 정책 분석을 통한 문화예술교육의 발전방향
한국무용연구
2015 .01
스토리텔링 교수법을 적용한 노인영화교육 과정 연구
한국예술연구
2017 .09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미학적 소고 : 미적감수성의 의미탐색을 중심으로
민족미학
2015 .12
교육영화란 무엇인가 : 교육영화의 개념과 수용
씨네포럼
2015 .12
영화교육의 개념 재/정의하기
씨네포럼
2018 .04
중등 영화교육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개발 연구
씨네포럼
2018 .12
초·중등학교 영화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 기관협력 및 홍보기획 중심으로
씨네포럼
2019 .04
문화예술교육의 오해들 :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중심으로
한국예술연구
2017 .06
0